9월 '공모주 슈퍼위크'에서 꼭 기억해야 할 종목들은? (두산로보틱스, 신성에스티, 밀리의서재)

2023. 9. 2. 22:06주식 기록 자료

728x170

주식시장에서 공모주를 안한 사람은 있지만, 한번만 한 사람은 거의 없다. 손해볼 일보다 수익볼 일이 많기에, 해본 사람들은 계속한다. 단번에 큰 돈을 벌기 어렵더라도 균등만 잘 잡아도 치킨값을 벌 수 있으니 어찌 안할까. 사람들이 가족계좌까지 만드는 데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올해는 뜨거웠다. 주식시장이 연초에 비해 좋아진 것도 있지만 상장당일 수익률이 굉장히 높아지는 일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바로 가격제한폭의 변경! 바뀌기 전까지는 상장일 최대 수익률이 160%였다. 따상이라고 부르는 그것이다. 하지만 올해는? 공모가의 4배까지 가능해졌다. 따따블이다. (나는 ‘알멕’등의 여러 공모주를 하면서 따따블까지는 못했지만 공모가의 2-3배를 훌쩍 넘기는 매도를 하게 되어 꽤 쏠쏠한 수익을 봤다.)

이런 날에, 흥미로운 시간이 온다. 추석을 앞두고 ‘공모주 슈퍼위크’가 발생하는 것이다. 이중에서 가장 관심을 갖고 볼 종목은 두산로보틱스다. 로봇 관련주이기도 하고 세계 최고의 기술 수준을 갖고 있다. 미래 먹거리의 대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니 이 종목을 어찌 놓칠가. 두산로보틱스는 11일부터 15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시작하는데 결과가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희망 공모 밴드가 21000원에서 26000원 사이인데 그 또한 결과가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약일은 21일-22일이다. 추석 앞두고 빅 이벤트가 그때 열린다고 보면 좋겠다.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정보!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개발자 취업 플랫폼 부문 1위, 점핏

 

 

개발자 취업 플랫폼 점핏에는 개발자만을 위한 정보가 가득해요!

 

deg.kr


#개발자취업

#개발자이직

#개발자취업플랫폼

#개발자이력서

 

 

 

 

 

그리드형